본문 바로가기
취미재미

[보자기 카드] 청첩장 주문 후기

by welcoditta 2023. 8. 17.

바른손 카드 샘플

1. 종이 청첩장의 필요성

처음엔 모바일 청첩장만 만들 생각이었다. 그런데 구경을 하다보니

대부분의 청첩장 사이트가 20만원 내외의 종이 청첩장을 만들면

모바일 청첩장은 무료로 제공하는 식이더라.

보자기카드가 골라서 넣어준 청첩장 2개

2. 청첩장 주문의 기준은 인쇄 청첩장

사실 모바일 청첩장은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버전이 모두 깔끔하고 괜찮았다.

다들 어찌 이렇게 알잘딱깔센으로다가 모바일 청첩장도 잘 만들어뒀는지!

그래서 종이 청첩장을 기준으로 둘러보니 바른손 청첩장이 눈에 들어왔다.

아주 조금이지만 더 신경 써서 만들고 있는 느낌ㅎㅎ

리본 달린 버전 청첩장

3. 가성비

종이 청첩장은 실물을 보면 예쁘고 안예쁘고더 차이가 날 것 같아서

비용차이가 크지 않으면 예쁜데서 해야지 마음을 먹었더랬다.

싸다고 홍보하는 곳이랑 비교해보니

바른손 카드가 100장 초과로 주문할 경우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

예쁜데=바른손에서 하기로 마음을 정한 것 같다

4. 샘플 카드 주문

결혼한다고 신나서(?) 샘플을 결혼 5달 정도 전 부터 주문했다.

샘플 주문하는데 별다른 조건이나 패널티 없이

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서비스하고 있으니 미리 받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5. 샘플 카드 구성

천 주머니에 내가 고른 10장 이내의 종이카드를 보내주는 데,

정성스러운 선물 처럼 신경을 많이 쓰신 게 보여 감동이었다.

여기서 안 할 수도 있는데 모두에게 배송비도 안받고 이렇게 정성을?

특히 카드를 넣은 얇은 면 주머니가 너무 예뻐서 신혼 여행 때 파우치로 쓰려고한다.ㅎㅎ

(최초는 무료, 이후 배송비만 2,500원)

달력이 있어서 좋은 청첩장 내용 쪽 디자인

6. 청첩장 고르기

최근에 10장을 다시 샘플을 시켰는데

그새 결혼 사진도 찍고 어른들께 조언고 구하고 했더니

청첩장엔 사진을 넣는게 아니라고 다들 그러셔서 (버릴 때 맘이 좀 그렇다고)

이번엔 더 깔끔하고 심플한 버전으로 주문해 최종 선택을 했다.

힙한 디자인의 청첩장


7. 최종 선택한 카드

여튼 결론은 가장 흔한 크기에

사진이나 사람 일러스트 없고

리본 없고 뚫린 데 없고

괜히 큰 영어말 없고

어둡지 않고

개취 반영된 아스라한 일러스트가 들어간 것

봉투도 채도 낮은 어두운 베이지였는데, 기본 흰색으로 바꿔 주문할 생각이다.

박스 열어서 다 본 후

8. 할인 Tip

바른손 카드는 리뷰도 많았는데 지금보니,

블로그 글을 쓰면 할인 쿠폰 1~5만원권을 준다.

바른손에서 받은 서비스에 감동도 있고 할인도 받으려고 나도 없던 메뉴를 만들어 올려본다.ㅋㅋ